단일종목 레버리지 25% 급락…당국, 안전장치 마련 착수

오늘 오전에만 하더라도 하이닉스 300만원을 찍고, 더 날아갈거라 생각했다. 조정이 있더라도 조금 있겠지 정도? 왠걸, 오늘 하이닉스는 12%하락했다. ADR상장에, 실적발표를 앞두고 왠 폭락인지. 원인을 찾을 수가 없었다. 그냥 수익실현일 뿐인 걸까. 빚투로 인한 레버리지의 자멸인가. 별생각이 들었지만, 그냥 한번 폭락할때가 되었구나 정도로 넘겨야 했다.

주요 기사


코스피 9.99% 하락. 전쟁이 났나? 유가가 급등했나? 금리인상기조가 확실해졌나? 내 생각엔 그 아무이유도 이걸 설명할수는 없었다.


장중 하이닉스 15분봉을 보면 아주 가관이다.

6.23 투자수익 정산

평일에는 잘 정산하지는 않지만, 대폭락이 어느정도의 자산에 영향을 끼쳤는지 돌아보고 싶었다. 1700만원이 사라졌다. 실현해서 주식을 떠나지 않는 이상, 수익도 손실도 허상같다. 하락장이 고통만 주는게 아니란 걸 각인하고자. 퇴근길에 하이닉스 1주를 추가로 매수했다.